자유게시판
기독교대한감리회 삼남연회 진주지방회
진주시 알림(코로나19 확진자 관련)

본문

#코로나19 확진자 관련 확인된 내용과 추진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새벽 3시 16분 경남도로부터 확진환자 2명이 확인되었다는 통보를 받았고, 이후 추가 확진자는 없는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파악한 확진자의 이동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확진자 이동 경로>
2.15. 18:00경 진주를 출발해서 대구소재 모텔에서 잠을 자고 16일 12:00부터 1시간 동안 교회예배에 참석하는 등 체류하다가 당일 18시경 진주로 출발해서 20시경 도착.

진주 도착 후 자택에서 잠을 잔 후, 대구 신천지교회로부터
외출자제 연락을 받고 동생은 지금까지 외출을 하지 아니하였으나, 형(兄)은 2.17.(월) 19:20경 교회에 가기 위해 선학사거리에서 261번 시내버스를 10분정도 탑승한 후 진주기계공고 입구에서 하차.

상대동 소재 진주교회에서 예배에는 참석하지 않았으나, 6층 본당에서 친구 5명 등 80여명이 참가한 교육을 1시간 정도 받았고, 친구 3명과 함께 상대동 소재 식당에서 1시간 정도 삼겹살 등을 먹은 후, 당일 22:50경 데리러 온 부(父)의 승용차로 귀가.

확진자의 상세한 이동경로와 접촉자는 경상남도와 합동으로 조사 중에 있으니, 추가로 밝혀지는 사항이 있으면 안내드리겠습니다.

<현재 환자 상태>
현재 마산의료원 음압병실에 입원한 환자 두 명 모두 경미하거나 무증상 상태로 안정적인 진료를 받고 있습니다.

<유언비어 관련>
인터넷과 메신저를 통해 유포되고 있는 사실관계 중 일부 확인된 사실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진주시내 마트 폐쇄 : 현재 정상 영업 중
2. 신천지교회 현재 주소지 중 가좌동 없음

<진주시는>
진주시는 관내에 있는 신천지 관련 교회 신도 1,127명을 대상으로 확진자가 이용한 대구시 소재 신천지 교회와 우리 시 교회의 이용 이력을 전수조사 하여, 유사증상이 있을 경우 즉각 후속조치를 취해 나갈 계획입니다.

확진자가 이용한 교회가 소재한 건물 빌딩을 긴급 폐쇄하고, 진주시 관제센타의 CCTV 자료를 활용하여 친구들과 이용한 식당을 확인하여 폐쇄했습니다.

또 교회 갔을 때 이용한 261번 시내버스를 특정해 운전기사 2명(교대기사 1명 포함)과 승객6명을 찾아내 자가 격리 조치와 환경소독을 완료하였습니다.

진주시 어린이집을 2.29까지 1차적으로 휴원 조치를 하였고, 관내 교회, 사찰 등 이번 주말 및 2월말까지 예배 중단을 협의 중에 있습니다.

또한 초·중·고 학생 개학을 3월초까지 연기해 줄 것을 진주교육지원청에 요청하였고, 이 밖에 교회와 동선 관련 접촉자를 추가로 파악해서 대응 매뉴얼에 따른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진주지방 조회 3,622회 2020-02-21 17:51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밴드 주소복사

댓글목록